설득의 무기 : 상호성의 원칙, 일관성의 원칙, 사회적 증거의 원칙, 호감의 원칙, 권위의 원칙, 희귀서으이 원칙 C1. 상호성의 원칙상호성의 원칙에는 인류 문화의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규범이 담겨있다. 무엇이든 받은 대로 갚아야 한다는 것이다. 뭔가 받은 사람은 상호성의 원칙에 따라 갚을 의무가 생기므로, 사람들은 자기만 손해 볼지 모른다는 불안감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에게 뭔가를 제공할 수 있다. 상호성 원칙은 누군가의 부탁에 대해 승낙 여부를 결정할 떄 자주 영향을 미친다. 설득의 달인들이 선호하는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는 먼저 호의를 제공하고 보답을 요구하는 방법이다. C2. 일관성의 법칙기아대책위원회 회원들이 빈곤층에게 식사 제공을 재원 마련을 위해 전화 인터뷰를 했을 때 쿠키를 판매해도되는..